핫도그와 아시아 음식의 성공적인 퓨전





뉴 욕에 이사를 와서 처음 일주일간은 집을 구하러 다닌다는 핑계로 실제로는 뉴욕관광을 꽤 열심히 했다. 물론, 맨 처음으로 간 곳은 타임스퀘어였고 그다음이 센트럴 파크였으며, 커다란 어느 애비뉴인가를 걷다가 남편과 나는 우리의 최초의 길거리 음식으로 핫도그를 먹었다. 남편은 말했다. "뉴욕인데 핫도그 한 번은 먹어줘야지?" 하지만 정말 솔직히, 그저 빵에 맛없고 짠 프랑크 소시지 하나 떡하니 들어간 것 이외에 나에게 어떤 감동도 주지 못했는데, 다행히 남편이 먼저 말했다. "뉴욕은 핫도그라는데 맛이 왜 이래?" 한참 걷느라 배가 고프지 않았다면 그렇게 맛나게 먹지는 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뉴욕 핫도그는 과대평가됐어!'라고 외치기 전에 이곳 아시아독(Asiadog)을 먼저 들르시기를. 핫도그가 얼마나 제대로 퓨전 음식이 될 수 있는가, 길거리 싸구려 음식 핫도그가 어떻게 퀴진(!)으로 승화될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곳이다.

몇 몇 구독자가, '왜 맛있는 핫도그집은 해주지 않느냐'고 말을 남기곤 하셨는데, 핫도그나 햄버거야말로 너무 베이직한 미국의 음식 메뉴이기 때문에 좋은 곳을 고르기가 쉽지 않았었다. 하지만 아시아독은 그야말로 추천하기에 주저함이 없다.

 


 

내 가 처음 아시아독을 만난 건 매주 주말마다 길거리 음식 페스티벌이 열리는 브루클린에서였는데, (날씨가 추워진 지금은 야외에서 실내로 장소를 옮겨 계속 진행하고 있으니 주말에는 브루클린으로!) 언제나 새로운 먹을거리가 많은 이곳에서 '핫도그'는 어쩐지 뻔하다는 편견으로 인해 맛보기를 뒤로 미루곤 했었다. 하지만 뒤늦게 맛보게 된 후 이곳의 모든 핫도그를 한 번씩은 다 먹어보겠다는 개인적인 욕심이 생기게 됐다. 



▲ 지난봄~가을, 브루클린 스모가스버그에 참여한 아시아독. 무엇보다 주말에 굳이 브루클린행을 하지 않고도 맨해튼의 작은 스토어에서 이 독특한 핫도그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나 역시 이곳을 찾아보기로 했다. 



▲ 맨해튼에 위치한 아시아독의 작은 스토어. 테이블이 달랑 두 개라서 레스토랑이라고 하기는 조금 어렵다. 대부분 픽업해서 사가는 경우가 많다.

▲ 픽업손님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스태프



▲ 레스토랑의 메뉴와 길거리 음식 페스티벌에서 판매되는 메뉴. 핫도그만 위주로 판매한다. 그래서 나도 레스토랑에서 핫도그를 주문. 

Step 1. 일단 핫도그에 들어가는 소시지를 선택. 소고기, 닭고기, 베지테리언을 위한 소시지, 그리고 오가닉 소고기를 선택할 수 있음. 

Step 2. 여기에 올라가는 토핑을 선택. 난 Kimchi 김치와 김이 들어갔다고 하는 Ginny, 그리고 일본스타일의 카레와 사과로 김치를 만들었다는 독특한 스타일의 Ito를 선택!



OMG 이라는 말이 연속적으로 터져 나온다. 이건, 이건, 진짜 잔뜩 올라간 김치! 거기에 김! 개인적으로 프랑크 소시지에 김치, 그리고 김치와 김은 완벽한 음식궁합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삼위일체의 모습을 뉴욕 한가운데서 만날 수 있다니. 진짭니다. 서울이 아니라, 뉴욕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ITO. 카레도 태국 카레, 인도 카레 등이 있는데, 우리가 먹는 카레를 보통 '일본 카레'라고 한다. 나도 집에서 카레를 해먹을 때는 보통 김치만 반찬으로 두고 먹는데, 이렇게 위에 '사과 김치'가 있다고 해서 궁금했다. 


사 과를 김치 양념과 똑같이 해서 이렇게 깍두기처럼 만들었는데, 사과 향이 살짝 나면서 김치맛이 난다. 오오. 괜찮은걸? 달랑 세 개만 얹어줘서 살짝 아쉬웠지만, 역시 카레에 김치 반찬이 없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나로서는 딱 두 입에 훌떡 먹어버렸다. 그래서 이곳에는 핫도그 2개 세트 가격도 따로 있는 것. 


물론 한국 스타일 이외에도 중국, 동남아시아 스타일의 토핑이 있으니 뉴욕에 계시거나 이곳을 들르실 분들은 다양한 토핑을 시도할 수 있다. 김치는 이제 정말 세계화가 된 것 같다. 집에서도 해먹어 봐야지. 이 영님의 따라잡기 응용 편이 기대된다. 


위치

스토어 : 66 Kenmare Street, NewYork, NY


겨울 시즌 스모가스버그(Smorgasburg): 80 N 5th St, Brooklyn, NY

그러나 무엇보다 웹사이트를 확인 : http://asiadognyc.com


가격: 소고기, 닭고기, 베지테리언을 선택할 경우 하나당 4.5달러, 두 개에 8달러. 오가닉 소고기를 선택할 경우 하나당 5달러, 두 개에 9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