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컵케이크 하면, 바로 이 곳. 





어 제(목요일) 이 곳 미국은 추수감사절이었다. 남편 부모님댁은 위스콘신 주에 있는 작은 도시 웨스트벤드라는 곳이다. 미국 영화에 보면 나오듯, 넓은 정원이 있는 집들이 붙어있고, 길 위에 사람이 거의 다니지 않는(대부분 차로만 이동-버스도 기차도 없다) 그런 미국의 소도시다.  

그리하여 뉴욕에 살고 있는 우리는 추수감사절에 맞추어 시부모님에게 뉴욕의 특별한 것을 사서 가기로 마음 먹었다. 마치 한국에서 명절에 부모님께 방문할 때 한우 갈비 세트를 사가는 것처럼. 

예 전 우리가 결혼할 때, 한국에 방문하셨던 우리 시부모님은 대부분 잘 드셨고, 특히 우리 시아버님은 새로운 음식에 대한 도전의식이 있으셔서 무엇이든 맛있다며 잘 드셨고, 건강해지는 것 같다고 좋아하셨다. 이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마음을 가진 우리 시어머니는 대부분 잘 드셨지만, 그래도 미국식습관에서 많이 벗어나시지는 않는 분이었다. 달달한 케이크 같은 것을 상당히 좋아하시고. 

게 다가 얼마전 남편과 내가 방문한 '크로넛'의 도미니크 안셀 베이커리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셨기 때문에, 남편과 나는 이 곳을 새벽에 또 방문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했지만...(날도 춥고.. 무엇보다 8시간이 지나면 기름이 흡수되고 레이어가 흐트러지며 처음맛 같지 않다는 것을 생각했을 때 비행기를 타고 동부에서 중부로 이동하는 우리의 선물로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없지 않았다.)

그 래서 나는, 뉴욕하면 떠오르는 바로 그 컵케이크, <섹스 앤 더 시티>에서 캐리와 미란다가 맛나게 먹었던 바로 그 매그놀리아 베이커리의 1호점을 방문하기로 마음 먹었다. 게다가 냉장보관하지 않아도 되고, 하루 이틀은 맛이 살아있기 때문이다. 





매 그놀리아 베이커리는 지금 워낙 유명해서 사세를 확장하여 뉴욕 맨하탄 이곳저곳에 분점을 오픈했을 뿐만 아니라, 두바이를 시작으로 중동지역에 분점을 오픈하여 중동지역의 컵케이크 바람을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그러니 조만간 한국에도...?!


블 리커 스트리트는 로어맨해튼 동쪽에서 서쪽으로 길게 난 길로, 유명한 패션 숍들이 많은 일종의 가로수길 같은 그런 곳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다.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이 길의 서쪽 끄트머리쯤에 위치하고 있는데, 바로 길 건너에 마크 제이콥스가 서점으로 오픈한(서점이라기 보다는 마크 제이콥스 선물가게로 기능하는 것이 더 크지만-여기에 마크제이콥스 브랜드 이름이 박힌 볼펜, 펜 등이 3~5불정도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 북마크(Book MARC)가 위치하고 있다.


▲ 마크 제이콥스의 북마크

▲ 블리커스트릿에 위치하고 있으니 관광후 달달한 컵케이크 하나 훌쩍.


▲ 평일에도 끊이지 않고 손님이 드나드는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관광객과 로컬 뉴요커들 모두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 매그놀리아 컵케이크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레드 벨벳. 가격도 아주 조금 더 비싸다.


▲ 맨 아래에 있는 것은 미니 사이즈의 컵케이크. 나처럼 단 것을 잘 못먹는 사람은 작은 것부터 실천! 아이싱이, 정말, 입안을 녹여버릴 정도로 달기 때문에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시길.







▲ 더즌(12개) 구입하면서 알아서 담아달라고 했더니, 다양한 모양으로 색색 아름답게 넣어줬다.





▲ 평일 오후 1시, 왜 이리 사람이 많지?


▲ 컵케이크 말고도 다양한 케이크를 팝니다!


▲ 이제 다양한 머천다이즈 제품도 구비해놓았을 정도로 유명한 관광코스가 된 매그놀리아 베이커리.


컵 케이크 맛 구분에 일가견이 있으신 우리 시어머니가 레드 벨벳 하나를 다 드시고 하신 말씀. 일단, 아이싱이 다른 곳과 확연히 다르구나! 치즈 맛이 제대로 살아있네! 레드 벨벳도, 이렇게 예쁜 크랜베리 컬러가 아니라, 어두운 흑적색 컬러를 레드 벨벳이라고 하는 곳도 많은데, 여기는 정말 맛있구나! 라고.. 하심. 


물론 이제는 뉴욕의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매그놀리아 베이커리이지만, 블리커 스트리트에서 이상하게 더 먹고 싶은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 단순히 <섹스 앤 더 시티> 때문일까?











위치 

Bleecker Street

401 Bleecker Street and W. 11th Street , New York, NY 


Bloomingdale's

1000 Third Avenue, New York, NY


Upper West Side

200 Columbus Avenue at 69th Street, New York, NY


Grand Central Terminal

Grand Central Terminal, Lower Dining Concourse, New York

Rockefeller Center

1240 Avenue of the Americas at 49th Street, New York

*가게마다 영업시간이 다르므로 웹사이트를 확인할 것.
http://www.magnoliabakery.com

가격 개당 3달러~4달러 정도, 미니 사이즈 1.5달러 정도.